뉴스룸

3D Rider: 조트랙스의 도전

벌써 금요일이네요^^
오늘은 폴란드의 3D프린터 제조사 조트랙스의 엉뚱하고도 멋진 도전 소식을 간단히 전해드립니다.

조트랙스 팀은 자신들의 수축 저항성 재료인 'Z-Hips, Z-Glass, Z-Ultrat'를 테스트 해볼만한 프로젝트를 살피던 중 중형 오토바이의 플라스틱 부위를 전부 M200과 M300을 이용하여 만들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새로운 오토바이를 만든 것은 아니고,
상업용 오토바이의 플라스틱 부위를 모두 뜯어내고, 3D스캐닝하여 3D모델을 만들고 FFF방식 3D프린터인 M200과 M300으로 출력, 후가공을 한 후 원 위치에 장착시켰습니다. 

 

 

한달여간의 작업 끝에 재탄생 시킨 이 바이크는 실제 도로 주행용은 아닙니다.
조트랙스 팀은 이 프로젝트의 성공은 3D프린팅이 오토바이 산업에서 프로토타입용으로 충분히 이용될 수 있다는 점을 말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FFF방식으로 출력하면 작은 부위들도 서로 결합이 잘 안될때가 많은데... 심지어 3D스캐닝한 데이터로 저렇게 딱 맞춘다는 게 정말 어려웠을 텐데...그것도 FFF방식 데스크탑 3D프린터로 말이죠.

산업 현장에서 시제품 제작용도로 3D프린터 구매를 고민하는 업체들에게는 좋은 레퍼런스가 되겠네요.

작업 사진들을 감상하는 것으로 오늘 소식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참고: http://www.3ders.org//articles/20170112-3d-rider-zortrax-3d-prints-functional-motorcycle.html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