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쿼드봇: 당신의 첫번째 로봇을 만드세요~

로봇, 코딩, 3D프린팅은 어느 나라에서든 좋은 교육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죠. 지난주 네발로 걷는 로봇 '쿼드 로봇'이 킥스타터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을 오픈한 EngiMake는 영국의 스타트업으로 두 명의 창업자 잭과 조쉬는 대학에서 만나 캠퍼스 로봇공학회를 함께 이끌었고, 졸업 후에 런던의 여러 팹랩에서 로봇공학을 가르치던 중 그들의 에너지를 모두 공학 교육 분야에 쏟아붓기로 결심하고 이 회사를 창업했다고 합니다. 
첫번째 프로젝트인 쿼드봇은 지난달 열린 메이커페어 로마에서 'Maker for Merit'를 수상했고, 이후 기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해서 킥스타터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오토데스크 Fusion360으로 디자인하였으며 오픈소스화 하여 유저들이 직접 디자인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D프린터가 있으면 직접 부품을 출력해서 조립할 수 있는 메이커 키트, 풀키트 등으로 후원상품이 나눠져있으며 현재 90%이상 후원금이 모였기 때문에 목표금액은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1. 킥스타터페이지: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engimake/quadbot-real-robotics-made-accessible?ref=email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