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샤오미, 3D프린터 출시 준비???

샤오미(小米), 이렇게 단기간 내에 한국인들의 일상에 침투한 중국브랜드가 있었을까요?
2011년 스마트폰을 처음 내놓은 후 짝퉁 애플, 중국내수용이라는 비판을 받기도 했지만, 내놓는 제품마다 '대륙의 실수'라고 부를 정도로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들으며 스마트폰 외에도 미밴드, 대용량배터리, 블루투스스피커, 이어폰, 헤드셋, 액션캠, 웹캠, 체중계, LED스탠드, 선풍기, 대형 TV, 전동휠...등등 큰 전자제품부터 작은 액세서리류 까지 많은 제품을 빠른 속도로 출시해오고 있습니다.

최근 메이주, 오포, 비보 등에 고객을 뺏기고 스마트폰 판매량이 급감하면서 샤오미 위기설이 대두되기도 했지만, 샤오미 측은 여전히 자신들은 스마트폰 제조기업이 아닌 인터넷기업임을 강조하면서 미홈(Mi-Home)으로 유저들을 끌어드리며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샤오미제품을 하나라도 구매한 사람들이 운영체제가 자유로운 미홈(Mi-Home)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함을 만끽하며 새로운 제품을 하나씩 하나씩 늘려가기를 바라는 것이겠죠. 집안 전체의 전자기기를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는 편리함과,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유저들의 생활 패턴에 맞춘 자동화까지 이루어 낸다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매년 새로운 제품을 쏟아내고 있는 샤오미가 3D프린터를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는 정보가 중국 쪽에서 나왔습니다.
렌더링 이미지 한장과 실제 사진 몇장에 불과하지만 전면에 새겨진 샤오미의 로고를 봤을때는 거짓 정보가 아닐 것 같기도 하고, 우리나라보다 몇걸음 앞서가고 있는 중국시장을 봤을때, 또 휴대용 선풍기, 셀카봉 까지 판매하고 있는 샤오미의 제품 확장 전략을 봤을때는 근시일 내 출시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개인용 FFF방식 3D프린터이며 델타형이고 풀챔버 형태, 하단부에 개폐형 도어가 있고, 필라멘트 스풀은 윗 커버를 열고 장착할 것으로 보이네요.
기본 스펙이 공개되기 전까지는 정확히 알 수 있는 것은 없지만, 샤오미에서 나온다면 가성비를 어느정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델타 구매 계획 있는 분들은 이 제품 관련 소식에 관심을 가지고 계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www.gizmochina.com/2016/11/14/106690-real-images-of-xiaomi-3d-printer-leaked/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