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3D Hubs, 3D모델 최적화 서비스 업체 인수

3D Hubs가 3D 모델 최적화, 수정 서비스 업체 Printivate를 인수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2013년, 3D프린터 제조사에 근무하던 두 남성 Brian Garret과 Bram de Zwart는 3D프린터 오너의 대부분이 평균적으로 하루 90%의 시간 동안 자신의 3D프린터를 작동시키지 않는다는 사실에 주목했습니다. 이들은 쉬고 있는 대부분의 3D프린터를 3D프린팅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연결해주면 어떨까하는 생각에 전세계를 아우르는 광활한 3D프린터 네트워크 플랫폼을 만들어보자고 결심하게되어 회사를 그만두게 됩니다.

이렇게 3D Hubs는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전세계 150개국 이상 3만대가 넘는 프린터를 플랫폼 내부로 끌어들였습니다. 

어쩌면 2012년 이후 만들어지기 시작한 3D프린팅 거품속에서 가장 성공한 사업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는 3D Hubs HD서비스를 통해 산업용 3D프린팅 서비스로 영역을 넓히기도 했고, 올해 여름에는 7백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펀딩을 완료하기도 했습니다. 

 

 

 

계속 진화하고 발전하고 있는 3D Hubs가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Printivate라는 업체를 인수했습니다. 인수의 목적은 간단합니다. 3D프린팅의 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디자인과 제조업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에게 가장 효율적인 3D프린트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3D Hubs 플랫폼에 고급 도구들을 통합시킬 것입니다. Printivate의 인수는 또 다른 큰 발걸음입니다." - Bram de Zwart, 3D Hubs CEO

 

Printivate는 2015년 설립된 3D모델 최적화, 수정 서비스 제공업체입니다. 3D프린트하기 전 모델을 최적화하여 출력실패의 위험성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영역이 다양한데, 3D프린트가 가능한지 체크하고, 모델을 수정해주며, 알고리즘을 통해 속을 비워주고, 모델을 단순화할 수도 있습니다.

 

 

3D Hubs내로 Printivate의 서비스가 통합되면 유저들은 주문하면서 3D모델을 체크, 수정, 최적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Printivate의 CEO인 Adrian Muresan은 이 자동화를 통해  전체 프로세스 시간을 단축시키고, 실패율을 낮추고, 손을 덜 쓰고도 더 좋은 품질의 프린트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앞으로 그는 두 회사의 서비스 통합 작업의 R&D 지휘를 맡게될 예정이며, 올해가 가기전에 첫번째 기능을 3D Hubs에 통합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소식을 마칩니다.

참고)
1. 3D Hubs:  https://www.3dhubs.com/
2. 관련소식:  https://3dprint.com/154075/3d-hubs-acquires-printivate/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