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VR기기를 갖고 싶으시다면...

VR기기의 장을 열고 페이스북을 등에 업은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HTC의 구세주라고 불릴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HTC 바이브(Vive)', VR기기의 문턱을 낮춰주겠다는 '플레이스테이션 VR' 까지 VR기기들의 삼국지가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아직 구매의 당위성을 주지 못하고 있지만, 누구나 갖고 싶은 것도 사실이죠^^. 

이 세가지 제품들 중 무려 '두 종'이 상품으로 걸려있는 경연대회가 있어 소식 전합니다.

 

 

오토데스크(Autodesk)와 MyMiniFactory가 진행하는 "Design By Capture" 경연대회가 지난주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경연은 오토데스크가 지난 5월 야심차게 출시한 포토그래미트리 3D캡쳐 솔루션 "리메이크(ReMake)"의 홍보 일환으로 시작된 것으로, 총 2단계로 구성된 대회입니다.
자신의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즈하고 싶은 물체를 리메이크를 이용하여 3D데이터를 만들고, 퓨전360(Fusion360)을 이용하여 수정하고 3D프린트할 수 있는 모델로 변경하여 디자인 파일을 제출하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경연은 총 2단계로 진행될 예정인데, 이번에는 1단계 경연입니다.
참여하는 방법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짧게 정리하면,
"취미나 스포츠에 사용할 물체를 선택하고 -> 사진을 찍고 '리메이크'를 이용하여 3D데이터로 만들고 -> 3D프린팅에 적합하도록 수정하고 -> STL, OBJ파일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업로드한 후 -> 해시태그 #designbycapture를 달아서 @AutodeskRemMake와 @MyMiniFactory에 사진을 트윗한다." 입니다.

 

 

1단계에서 최고의 '캡처'를 보여준 유저에게 '오큘러스리프트'를 증정하며,
2단계 우승자에게는 'HTC 바이브 VR'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1단계 제출기한은 11월 7일 까지입니다.
심사기준은 컨셉의 독창성, 기능성, 품질, 디자인관련기준(지속가능성, 무게, 디자인 라이프사이클 고려) 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오토데스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 디자인을 리메이크를 이용하여 3D캡쳐한 후, 퓨전360으로 바로 불러들여 원하는 모델로 수정한 후 3D프린팅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리메이크'는 출시될 때 관련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었죠.
저는 예전에 한번 해보다가 실패했었는데,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이번 경연에 한번 참여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서 오늘 소식으로 전했습니다.

참고) 경연페이지: https://www.myminifactory.com/competition/93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