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전문가용 데스크탑 3D프린터, 얼티메이커 3 출시

네덜란드의 얼티메이커가 신제품 '얼티메이커 3 (Ultimaker 3)'을 출시했다는 소식입니다.

 

Ultimaker 3: Next Generation Professional 3D Printer

 

공개된 언론 배포자료입니다. 

"전문적인 3D프린팅을 정말 가능케하는 산업내 첫번째 데스크탑 프린터"

뉴욕 (10월 18일, 2016년) - 오픈소스 3D프린터의 선두 제조사인 얼티메이커는 오늘 다음세대 3D프린팅 제품 라인인 얼티메이커3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책상 위에서 바로 산업용 등급의 재료를 사용하여 복잡한 형상을 프린트할 수 있는 얼티메이커3의 진보된 성능으로, 유저들은 전에 경험할 수 없었던 전문가적인 환경에서의 디자인의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통합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재료 구성 뿐만 아니라 완벽한 설정 정렬은 효율적인 워크플로우 및 정밀한 프린트 결과를 보장합비다. 얼티메이커3로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3D프린팅이 조직 전반의 다수의 유저들에게 사용가능해졌습니다. 얼티메이커 3가 제공하는 것은:

형상 옵션의 무제한성: 새로운 듀얼 압출 시스템 덕분에 나일론, 용해성PVA, 두가지 색상을 포함한 엔지니어링 재료의 전체범위에서 복잡한 형상을 만들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임팩트: 디자인이 제약받지 않고, 실험과 창의성, 혁신의 기회가 열립니다.

높은 가동률과 최대 성능: 소재 매칭 프린트 코어 디자인 때문에, 유저들은 수초내에 얼티메이커의 산업등급 소재에 최적화된 코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임팩트: 반복적이고, 높은 품질의 출력물을 낮은 유지보수 환경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향상된 프린터 자동화: 프린팅 준비단계의 추측들을 없앱니다. 액티브 베드 레벨링 뿐만 아니라 NFC기술을 통한 스마트 재료 탐지는 얼티메이커3를 특정 재료에 최적의 설정값을 맞춰추고, 레벨 오류를 수정해줍니다. 임팩트: 사업체내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있던 간에 누구든 항상 일관적으로 완벽한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급 연결성: USB, 이더넷 연결에 더해 Wi-Fi 기능을 통합하여 조직 전반에서 원활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큐라(CURA)에 연결된 빌트인 카메라는 프린트 출력물을 원거리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임팩트: 조직들은 유저들간 효율적인 워크플로우와 액세스 얻게됩니다.

"우리팀은 3D프린팅 시장을 진화시키려고 꾸쭌히 노력해왔습니다. 그리고 얼티메이커3는 까다로운 기업의 니즈를 맞추는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3년 동안 개발되었습니다". - Jos Burger, CEO of Ultimaker
"3D프린터는 역사적으로 간단한 프로토타이핑이나 단기생산을 위한 사업체에 접근해왔습니다. 얼티메이커3의 확장된 능력은 다양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3D프린팅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들의 손에 이것들을 내놓게되어 기쁩니다.

얼티메이커3는 오늘부터 얼티메이커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3,495달러부터 입니다.

 

휴~~ 번역하는 것은 언제나 힘들어서 안하려고 했는데...다시 읽어보니 역시 발번역이네요.

어쨌든 이번 얼티메이커3의 가장 큰 변화는 듀얼 노즐사용입니다. 공개된 동영상을 보면 다른 듀얼노즐 프린터의 단점으로 거론되던 쉬는 노즐의 간섭현상이 없습니다. 노즐의 높이를 조정하여 작동하는 노즐만 출력물의 높이에 맞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한쪽에는 용해성 서포트재료를 사용하여, 형상의 제약없이 원하는 수준의 출력품질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신제품의 하이라이트인 것 같습니다.

외형은 얼티메이커2+와 거의 차이가 없네요. 
빌드볼륨은 215X215X200mm, 빌트인 카메라, Wifi를 이용한 원격제어, 스왑이 가능한 노즐시스템 재료 디텍션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티메이커2+와 마찬가지로, 조형크기에 따라 '얼티메이커3'와 '얼티메이커3Extended' 두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유럽 애플스토어에서 판매될 정도로 유려한 디자인과, 오랫동안 인정받아온 신뢰성, 유저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소스를 모두 공개하는 개방성까지 갖춘 얼티메이커이기에 새로운 신제품에 대한 기대의 목소리가 큰 것 같습니다.

가격은  '얼티메이커3'와 '얼티메이커3Extended' 각각 2,995유로, 3,695유로입니다.
유로 환율이 1200원대 초반이라서 얼티메이커3는 우리나라 돈으로 370만원 정도되겠네요. 
얼티메이커2+가 정가 1,895유로 (약 234만원)이니 딱 1,100유로 더 높게 가격을 책정했네요. 그래도 해외소비자들은 부럽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얼티메이커2+가 무려 거의 두 배인 449만원에 팔리니 말이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