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웨스트월드의 첫방영일을 알린 3D프린팅 영상

미드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중 HBO작품들은 워낙 완성도가 높아서 무조건 본다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요즘은 넷플릭스의 파상공세에 많이 힘들어하고 있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HBO가 3년 동안 공들여서 만든 SF시리즈 '웨스트월드(West World)'가 다음달 부터 방영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대배우 안소니 홉킨스가 자신의 첫번째 TV 시리즈로 선택한 만큼 출연진에 대한 기대도 크며, 특히 스타워즈, 스타트랙 시리지를 제작한 J.J 에이브럼스와 다크나이트, 인터스텔라 등의 각본을 맡은 조나단 놀란이 제작을 맡아서 SF TV시리즈의 한획을 긋게 될 것이라고 안팎으로 기대감이 고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를 반영하듯 유튜브 트레일러들도 수백만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웨스트월드 - Coming Soon

웨스트월드는 1973년 율 브리너가 주연한 영화를 TV 시리즈로 리메이크 하는 작품으로 로봇으로 이루어진 성인 테마파크에서 로봇이 반란을 일으킨다는 설정입니다.  사회적으로도 인공지능(AI)에 대한 지나친 관심(때로는 디스토피아적인...)이 넘쳐나는 요즘 적당한 시기에 개봉해서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이건 또 언제 짬을 내서 보나...^^ 봐야해 봐야해...
(참고로 우리나라는 10월 7일 부터 SCREEN 채널이 독점 방송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미드와 3D프린팅이 무슨 관계냐구요?
20초 짜리 아래 프로모션 영상을 보시면 아~ 하실 겁니다.

Westworld - Tuesday 4 October, 9pm.

위 영상은 웨스트 월드의 영국 첫 방영일 (10월 4일 21시)을 예고하는 영상입니다.
다빈치의 인체비례도와 같이 생긴 조형물이 SLA방식 3D프린팅을 통해 쭉 모습을 드러냅니다. 방송일과 함께...
그런데 자세히 보면, 비트루비안맨과는 다른게 여성인 것처럼 보이네요. 이 프로모 영상을 만들기 위해 영국의 3D프린팅 스튜디오인 Hobs Studio가 영국에서 가장 큰 SLA 3D프린터를 이용했다고 합니다. 

 

 

 

영화 소품, 스톱모션애니메이션용 조형물 등 3D프린팅 기술로 만든 물체를 이용한 영상 제작물도 굉장히 많지만, 이번 HBO의 프로모 영상이나 지난 1월에 소개드렸던 Chemical Brothers의 뮤직비디오는 미래적인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3D프린팅 기술 자체의 미래 지향적 이미지를 이용하고 있네요. 

 

이상으로 오늘 소식을 마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