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Zortrax: 신제품 M300 발매 준비

오늘은 조트랙스(Zortrax)의 신제품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조트랙스는 M200이라는 제품으로 우리나라 메이커들 사이에도 꽤나 인지도가 높은 회사입니다.

 
 
 
 
 
 
 
 
 
 
 
 
 
이미지출처: http://makersome.com/

조트랙스도 다른 인기있는 3D프린터들 처럼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2013년 처음 등장했습니다. 캠페인 당시에는 물론 목표금액을 훌쩍 뛰어넘는 179,471달러 (2억원 이상)를 모금하긴 했지만 직전 해에 3백만달러(약 34억원) 가까운 펀딩을 기록한 폼랩스의 Form1에 비하면 큰 성공을 거뒀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만든 뉴스가 2014년 1월, -막 킥스타터 리워드를 출하하고 있을 무렵- 전해지게 됩니다. 바로 PC제조업체 델(DELL)이 조트랙스 M200을 무려 5천대 주문하는 사태(?) 발생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 후 M200을 사용해본 사용자들의 평이 너무 좋았고, 이를 바탕으로 여러 단체에서 각종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고, 현재 전 세계 50개국, 160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도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보면 조트랙스 M200에 대한 사용평가가 꽤 좋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https://zortrax.com

이 폴란드 업체는 최근(6월 28-30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고 있는 Additive Manufacturing Europe 2016에서 신제품 M300을 공개했습니다.
얼마 전 부터 이번 전시회를 통해 Something Big한 것을 공개하겠다고 했다는데, 말그대로 Big하게 사이즈를 키운 제품입니다.

이미지출처: 3dprint.com

"조트랙스 M300은 고객들의 니즈에 대한 우리의 즉각적인 반응입니다. 그들은 종종 M200처럼 정밀하고 신뢰성있으면서도 더 크고, 전문적인 시제품을 한번에 출력할 수 있는 장비에 대한 필요성을 말했습니다."_ Rafal Tomasiak, CEO of Zortrax 

M300은 제품명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빌드볼륨이 300X300X300mm입니다. 사진상으로 보이는 외관은 M200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와서 사이즈만 키운 것 같은 모습입니다. 자체개발한 소프트웨어 Z-suite, 전용 필라멘트들 등 M200과 전부 같은 것으로 보이며, 차이점은 M200은 사이드 커버가 옵션이었지만 M300은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이미지출처: https://zortrax.com

아래 이미지 글씨가 잘 안보이실텐데,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스펙은 사이즈를 제외하고는 M200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https://zortrax.com

아직 정확한 가격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3dprint.com의 정보에 따르면 대략 5천달러 정도 될 것 같다고 합니다. 곧 정식 출시한다고 하니 곧 알게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전시회 조트랙스 부스앞에 설치된 출력물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후처리를 했겠지만 어마 무시하네요.

이미지출처: https://3dprint.com/

아래 동영상은 어제 공개된 따끈 따끈한 M300 소개 영상입니다.

Make something BIG - Zortrax M300 3D printer

개인적으로 3D프린터 추천을 하지는 않는데, 쉬운 사용이 필요한 분들께는 조트랙스를 알아보라는 말은 몇번 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초보자들이 설정에 신경안쓰고 쉽게 사용해도 좋은 품질의 출력물을 얻을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치열한 데스크탑 3D프린터 시장에서 폴란드 출신이라는 약점 (2016 IMF기준 1인당 GDP: 우리나라 25,990달러, 폴란드 12,460달러)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는 모습이 보기 좋아서이기도 합니다. 최근 우리나라 큐비콘도 imakr.com에서 베스트셀러로 등록되고 3DHubs Trending report에 언급도 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나름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에서 더 많은 3D프린터들이 개발될텐데, 조트랙스처럼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을 정도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추고 세계시장을 타겟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