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새로운소식 포켓몬 GO 디자인 경연대회

포켓몬 GO 열풍이 얼마나 지속될지는 모르겠지만, 연일 관련 소식들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3D프린팅과 관련된 포켓몬 소식들도 자주 들려오고 있어서, 불과 1주일 전에 '포켓몬 GO와 3D프린팅'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소식을 전했었죠. 
더 이상 포켓몬 GO 관련 포스팅은 안할 생각이었는데..., 오늘 새벽 3D디자인 공유사이트인 MMF(Myminifactory.com)에서 경연대회 시작을 알리는 뉴스레터가 도착해서,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시라고 소식 전합니다.

 

 

 

포켓몬 GO 열풍이 시작되면서 부터 이미 Myminifactory에서는 포켓몬 관련 3D파일들을 큐레이팅하여 따로 제공하고 있었는데, 다른 경쟁 사이트에서 시작하기 전에 발빠르게 경연대회를 시작했습니다.

포켓몬 관련 어떤 아이템이던 제한없이 앞으로 한 달동안 이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경연대회는 오늘 새벽부터 시작됐고, 마감은 8월 26일입니다. 최종 투표 마감은 9월이네요.

상품은 바로~~~
포켓몬 게임의 주인공인 닌텐도의 Nintendo 3DS XL 포켓몬번들이라고 합니다.

디자인된 모델은 당연히 3D프린트가 가능해야 하고, 여러 개 제출해도 되고, 글로벌 경연이라서 국가제한없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경연대회 참가가 끝나면 유저들의 투표로 우승자가 결정되는 민주적인 방식입니다.

최근 3D관련 블로그들에 포켓몬스터 출력물이 많이 올라오던데, 디자인을 본인화 시켜서 대회 참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경연대회 참가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MMF에서도 좋은 사례로 들었던 모델이 바로 Jon Cleaver라는 디자이너가 만든 포켓볼 조준기 (Pokeball Aimer)입니다. 포켓몬GO게임 중에 포켓몬을 발견했을때 한번에 포켓볼을 정확히 투척할 수 있도록 만든 보조기구인데 단순하지만 게임 유저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6 사이즈의 CAD파일은 Myminifactory에 업로드되어있고, 3D프린터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8달러(호주달러)에 Etsy에서 판매하기도 하였습니다.

 

불법 계정거래, 교통사고, 무단침입 등 부작용이 계속 속출하고 있고, 중독성이 대단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으로 부임한 무리뉴는 선수들에게 포켓몬고 금지령을 내리기도 했다는데...

게임하나가 '뭣이 중한지'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스마트폰 게임하나로 세계가 뒤 흔들리는 것을 보면 대단하고 무섭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