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Filament Bunker: 필라멘트 카트리지 시스템
 

오늘은 오랜만에 필라멘트 벙커(Filament bunker)라는 3D프린터 주변기기를 소개드립니다.

 

 

호주, 뉴질랜드에서 UP시리즈의 판매와 3D프린팅 교육사업을 하고 있는 3D Printing Systems는 필라멘트 카트리지 시스템 필라멘트 벙커(Filament Bunker)를 개발하여 오는 9월 1일 킥스타터를 통해 제품을 선보일 계획에 있습니다.

3D프린터는 얇은 레이어를 연속으로 쌓아가면서 3차원 입체를 만들어가기 때문에 출력물을 하나 완성시키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긴 시간 동안 프린터 옆에서 출력과정을 살펴보고 있을 수 없기 때문에 노즐막힘, 허공에 뿌리기, 필라멘트 끊김, 필라멘트 부족현상 등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비참한 현상은 주로 아침에 확인하거나, 외출 후 돌아왔을 때 확인하는 경우가 많죠. ㅠㅠ 저는 지난 주에 필라멘트가 꼬인 것을 모르고 출력을 걸어놓고 반나절 외출 후 돌아왔더니 얼마나 떨꺽댔는지 근섭센서가 다 풀려서 떨어져있었답니다. 

벙커는 앱과 함께 제공되는데 유저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필라멘트가 다 떨어졌는지, 에러가 생겼는지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습기나 먼지를 차단해주고 프린트 시간, 성공/실패율, 총 사용시간 등 통계데이터를 볼 수도 있습니다. 듀얼 피더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두 대의 프린터에 연결할 수도 있고 듀얼 노즐 프린터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PLA, ABS, Wood, Copper, Flexible, PETG, HIPS, PC, PBA, Nylon등 필라멘트 종류나 규격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 킥스타터 캠페인이 시작되기 전이라서, 어느 정도 가격인지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요 몇일 필라멘트 때문에 골치 아픈 일들이 있었어서 그런지 이 뉴스가 눈에 확 들어와서 소개드렸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참고)
1. 3d printing systems: http://3dprintingsystems.com/
2. filament bunker: http://filamentbunker.com/
3. 관련뉴스: https://3dprint.com/146090/bunker-filament-cartridge/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