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스트라타시스가 준비 중인 신병기들
What's next for Stratasys?

스트라타시스가 곧 다가올 IMTS 2016 (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9월 12~17일)에서 그동안 준비해온 새로운 기술들을 선보이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스트라타시스에서 미래 선보이게 될 기술의 프리뷰격이 될텐데, 이 기술들은 산업용 적층가공 시스템으로"3D Demonstrators"라고 부르고 있는 두 가지 시스템입니다.

 

Infinite-Build 3D Demonstrator

 

 

 

 



 

 Infinite-Build 3D Demonstrator

우주항공, 자동차 분야와 같이 크고 가벼운 플라스틱 부품을 필요로하는 산업을 위해 개발 중인 장비로 Infinite -Build라는 어감이 주는 그대로 잠재적으로는 무한한 크기의 조형물을 만들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요?
스트라타시스의 대표기술인 FDM 기술을 응용한 것인데 일반적인 FDM장비는 수평베드에 한 레이어씩 적층하는 것이라면, 이 기술은 수직면에 옆으로 층을 쌓는 것이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길이로 3D프린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요놈 찾느라고 시간 허비를 너무 했네요 ㅎㅎㅎ)

Is this 3D printer revolutionary? | CNBC International

개발 단계 부터 보잉(Boeing)과 긴밀히 협조하며 이 기술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포드(Ford)또한 사이즈 문제로 적용할 수 없었던 부품들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Aircraft Panel

일반적인 FDM에 비해 열배이상 제작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Robotic Composite 3D Demonstrator

Robotic Composite 3D Demonstrator

두 번째 공개될 시스템은 8축 로봇암을 이용한 정밀 적층가공 시스템으로, 지멘스(Siemens)와 함께 개발하였습니다. 
이미 다른 회사들에서도 다중 축의 로봇암을 이용한 3D프린팅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들이 여러 번 공개되어서 그리 새로운 기술은 아닌 것 처럼 보이지만, FDM기술의 원조 스트라타시스가 지멘스의 산업용 모션컨트롤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힘을 빌어 탄생시켰기에 이 시스템에 대한 기대가 클 것 같습니다.
매우 정밀한 형상을 지지대없이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강하지만 가벼운 구조가 필요한 여러 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IMTS 2016에서 스트라타시스의 세션이 끝나면 더 많은 내용들이 공개될 것 같은데 현재는 언론배포자료 밖에 없네요. 

아래는 기술 공개된 공식 동영상입니다

New Stratasys 3D Demonstrators Build Bigger, Lighter Parts for Auto and Aero
 

금속 3D프린팅 관련 업체들은 좋은 소식들이 계속 이어지는 반면 스트라타시스와 3D시스템즈는 이렇다할 좋은 소식이 없었는데, 이번 발표에 대한 기대감이었는지 8월 둘 째주 부터 주가가 찔끔 찔끔 상승했고, 어제는 전일 대비 2.84% 상승하며 장을 마쳤네요. 2014년의 영광스러운 주가는 절대 회복 불가능해보이지만요... 

HP의 등장으로 스트라타시스가 가장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분석가들이 많던데, 선두 자리를 수성하기 위한 스트라타시스의 노력들이 시장에서 어떻게 받아드려질지 재밌어지네요.

댓글[0]

열기 닫기